본문 바로가기
여행 & 일상/리뷰 review

[강동구 상일동] 무인세탁소 셀프 빨래방 <코인워시> coin wash

by ˚。 2021. 8. 29.

강동구 상일동 무인세탁소 코인워시


태풍이 차례대로 북상하고 있는 요즘. 태풍 때문에 생기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습기로 인해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다는 것이다. 그래서 무인 세탁소를 이용하기로 했다.

 

 

집과 가까운 강동구 상일동 고덕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지하 1층에 있는 셀프빨래방 크린위드+코인워시를 찾았다. 다이소를 오가며 봐왔던 곳이다. (바로 앞에 큰 다이소가 있어서 시간 보내기에 좋다.)

 

 

실내는 이렇게 생겼다. 세탁기 3대와 건조대 3대가 있다. 다른 곳에서 본 것들보다는 훨씬 크기가 큰 느낌이었다. 특히 1,2번 세탁기에는 이불이 3~4장까지도 들어간다고 한다.

 

 

동전이 없어서 셀프카운터를 이용했다. 카드를 이용해서 미리 충전을 해놓은 뒤에 올 때마다 사용하는 시스템이다. 2만 원을 충전했더니 5% 포인트도 적립되었다. 

 

 

셀프 카운터에서 [신규 회원가입]을 하고 카드로 미리 결제를 했다. 그리고 [세탁기를 선택 - 코스 선택]을 해준다.

 

▽ 세탁기 금액은 아래와 같다.

 

세탁기로 이동한 뒤에 방금 결제한 세탁기 번호와 코스를 선택한뒤에 [시작] 버튼을 누른다.

 

 

세탁이 35분정도 걸리는 동안 근처 동경 규동에서 밥을 먹었다.

 

세탁이 끝나고 건조를 하기 위해서 또 셀프카운터를 이용했다. 마찬가지로 셀프 카운터에서 미리 계산을 하고, 건조기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주었다.

 

 

세탁이 끝나고 세탁물을 담을 수 있는 카트가 있어서 편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.

 

 

습기가 많아서 빨래 고민이었던 요즘. 만족스럽게 셀프빨래방을 이용했다. :)

 

주차는 1시간 30분까지 가능하다.

 

댓글